독서에 관하여

부의 5가지 법칙

나무가 아닌 숲 2020. 7. 20. 22:25
반응형


부자가 되고 싶은 욕심때문에 이런 책들에 손이 자주 가네요~


부자가 되려면 꼭 읽고, 큰 사람이 되려면 꼭 읽어볼만한 책 중 하나네요~



이 책의 평점 : ★★★★☆



모든 자기계발서적의 핵심은 긍정적이 되라, 큰 꿈을 가져라.


하지만 그 핵심을 설명해주고 보충해주는 문장들에서 감동을 많이 받으면서, 더 마인드 셋을 잘 할 수 있게 되지요~


몇가지 기억에 남는 글들을 올려볼게요~




1. 확고한 목표를 가져라

   물방울조차 수십년간 바위를 쳐 구멍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그 물방울이 분산되면, 나뭇잎 한장도 관통하지 못한다.



2. 될 때까지 한다는 보속성을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 부자가 되게 하는 것은 좋은 뇌


3. 뇌를 강화하는 좋은 방법은 어린아이처럼 신나는 일이나 놀이를 하는 것


4. 부자처럼 생각하로 행동하라

   -> 어떤 분들은 열심히 아끼고 절약해서 큰 돈을 만들라 했는데, 생각해보면.. 아낀다고 될 일이 아니에요 ㅎㅎ















더 좋은 직장을, 더 편하게 일하고 월급을 주는 곳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그것이 답은 아닌 것 같네요.



창의적인 생각과 실행력으로 뭔가를...! 해야 할 것 같네요.


그것이 무엇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이제 찾다보면 나오겠죠?


이 책을 안읽었다면 아무의미없이 보냈을 나의 시간들이


어떻게 해야 경제적 자유를 더 빨리 이룰지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 되었음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