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 관하여

레버리지 (feat. 돈버는 방법)

나무가 아닌 숲 2020. 7. 26. 23: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 선배의 소개로 읽게 된 책을 추천드리려고해요


레버리지.



우선 이 책은 비지니스를 하기 전의 사람이 꼭 읽어봐야 할 것 같네요.


저는 엔지니어/공대틱한 사람이라 몇가지 부분에서 공감을 못하기도 했는데, 비지니스 하실 분들에게 강추드려요.

그 외에도 수많은 좋은 자극 문장들이 저를 또 깨워줬네요


이 책은 : ★★★★☆





아웃소싱을 적극 활용하라고 강추하고, 무엇이든 도전해야함의 중요성을 알려줘요.



몇가지 기억에 남는 문장들을 나눠요



1. 내 주변, 나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5명의 평균이 나의 모습이다.

2. 80/20법칙 : 고객의 20퍼가 80퍼의 매출을 창출한다. 

                   노동자의 20퍼가 80퍼의 회사이윤을 창출한다. (직장인, 나만 일하는거 같은 느낌 극공감)

3.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든 일은 뿌리를 내릴 때 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4. 멘토를 찾아라. 적극적으로 찾아라.

5. 가장 효율적인 시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시간을 잘 관리하라.

6. 부의 격차를 줄이는 방법 : 독서 / 멘토를 못찾으면 부자들이 쓴 책을 보고 메일도 써보고 노력해라.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직장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되요.


책을 읽지 않았으면 상상도 못했을 생각이 생겼고, 상상도 못한 기회들이 눈에 보이네요.


무엇이든 행동으로 해야하지만, 독서로 인한 포텐이 언젠가 터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책이었어요 ㅎㅎ


한번씩 읽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