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 관하여

부장님 저 먼저 은퇴하겠습니다. (E-Book / 전규석)

나무가 아닌 숲 2021. 3. 16. 22:48
반응형

요즘 출퇴근길과 아침식사 시간 오디오북으로 하루를 시작해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에서 내 눈에 들어와서 듣게 된 이 책...

 

 

 

 

같은 그룹사 이신 용기 있는 이 사람이 말하는 건 

지금 내가 하는 일이 아니더라도 할 수 있는 일은 많다!

 

골프에 레슨/강의 등 다양한 일을 하시던데

유투브도 하고 계셨네요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A0%84%EA%B7%9C%EC%84%9D

 

 

지금은 미약하지만 나중에 100만 유투버가 될 수도...?

 

 

책을 읽고 느낀 점은...

 

골프광인 이 분이 실행력이 굉장히 좋았고, 회사 생활에 극심한 서터레스를 받았다는 것.

 

나와의 공통점은 후자, 이거 하나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회사를 가지 않는 삶을 동경하게 되고,

월급, 대부분의 파이어족이 나쁘다고 말하는 그 돈보다 내가 더 많이 돈을 벌 수 있다는 자신감이

조금이나마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www.youtube.com/watch?v=Olqj_4JOS9Q&t=13s

최근 이분의 영상을 보니, 진짜 회사 가지 않는 삶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ㅎㅎ

 

 

 

덕분에 내 유투브 알고리즘은 파이어족, 조기은퇴 알고리즘을 타서 관련 유투브만 찾고 있네요.

 

 

 

 

 

 

몇몇 파이어 족은 당장 일을 그만둬도 좋다고 말하지만

 

저는 좀 더 준비하고, 계획을 차근차근 세워가봐야겠어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은퇴나이가 더 빨라 지도록

근검절약하는 동시에

내 삶을 즐기면서 가족을 챙기는 삶까지 챙기는

삶을 살았음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