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꿀팁(Office Job tip)

나만 알고 싶은 사무용 꿀팁

나무가 아닌 숲 2020. 4. 23. 0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만 알고 싶었지만, 나누고 싶은 컴퓨터 사무 꿀팁 알려드려요~



1. Everything


시작메뉴에서 아직 파일을 검색하시는 당신은 2류입니다.


모든 파일에 인덱스를 매겨, 저장한 파일을 잘 찾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위 그림처럼 항목별 소팅도 가능하고, 가장 좋은건 핵심 키워드를 넣어서 그 문서를 바로 정렬시켜주는거에요.


검색에서 찾는 시간이 절대 오래걸리지 않아 너무 좋아요.


시작 에서 파일을 찾는 시간이 너무 아까운 분!! 꼭 이걸 쓰세요!!


또 좋은 건, 이걸 하면서 파일 정리를 잘하게 되었다는 것!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으니, 꼭 받아서 쓰세요 ㅎㅎ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20816







2.Snagit


                                                                                                                                



 두번째는 snagit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툴이긴한데, 받는 방법은 조금 노력 하시면... 되는걸로 알아요 ㅎㅎㅎㅎㅎㅎ u툽이나 9글에 키젠검색하면 나오는거 같기도 하고.. 전 잘모르겠슴다!


저는 회사에서 라이센스를 제공해줘서 정품으로 쓰고있긴 해요~


이 툴은 메뉴얼제작이나 어떤 설명관련 자료를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해요. 그림판에서 하나하나 그림을 쳐서 넣는게 아니라 위에 그림처럼 1번 동그라미 2번동그라미 이런게 다있구요, 화살표 같은 기본 내장형 소스들이 좋아서 고객사 메뉴얼 배포나 설명관련 자료를 만들기에 굉장히 효율적이에요.


비디오 녹화 및 길이 편집 정도는 되서, 설명해줄 때 좋아요.


이건... 


고객사에게 메뉴얼을 만드는 작업을 하시는 분, 뭔가 쉽게 설명해서 문서를 제공하는 일이 많으신 분!!  꼭 쓰세요 ㅎㅎㅎ 저에게 감사하게 될 거에요~




3. One Note


 기록을 좋아하는 편인데, 어느순간 노트를 버리면 내 모든 기록이 사라진다는 사실에 메모정도로만 저의 히스토리를 남겨놓는 사실이 안타까워서 시작하게 됬어요.

호환이랑 연동이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 노트북, 폰, 아이패드를 돌아가며 작업을 해요~. 굿노트 등 좋은 것들도 있지만, 무료에 마이크로소프트를 믿으니까 전 원 노트로 가요!!


 유투브도 좋은 글이나 자극되는 말 등등을 그냥 보고 넘겼는데, 이것도 기록하기 시작했어요. 언젠가 다시 볼 날이 있겠죠.ㅎㅎ 영상은 2번 안보지만, 기록은 두번 세번 보게 된다는 것..!!




아이 패드를 산 이후로, 컴퓨터로 캡처해서 사진을 넣고, 2초 뒤 아이패드에 뜨면 거기다 필기도 해요. ㅎㅎ

아이펜슬 사려했는데, 코로나때문에 재고가 없어서, 짭플펜슬 샀어요. 전 아이펜슬을 안써봐서, 짭플 쓰는데 불편함을 잘 모르겠더라구요!ㅎㅎ




원노트는 자기 기록을 남기기 좋아하는 분!! 프로젝트 정리나 자기개발유투브, 주식정보 유투브 등을 보고 넘기는 게 아니라

저장해놓고 또 보고 싶으신 분...!!

노트 필기를 좋아하는데, 노트를 많이 잃어버려서 똥이 되버린 분!!  원노트 꼭 추천드려요 ㅎㅎ

필기장에 암호도 걸수 있어서 저는 재정정보들도 여기 다 저장해놔요~




 

   이 오피스 툴로 하여금, 이글을 읽은 분들이 더 빠르고, 편하게 일하고, 자신의 역사를 써내려갔음 좋겠네요!!


(자세하게 써보고 싶었는데, 위 3개를 리뷰하시고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분들이 정말 많아서 저는 이런 게 있으니 써보세요라고 글을 올려요~.  유투브 원노트 활용법도 많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qwDG7eyrmSs


등등 정말 세심하게 글을 쓴 분이 많으니, 어서 다운받으시고 활용법을 익혀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