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하여

No.1 : 2020.04.23 건강한 투자자 시작.(Feat. 연금박사)

나무가 아닌 숲 2020. 4. 24. 00:24
반응형

 존리의 부자되는 습관을 읽은 후, 투자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어요!


이 카테고리는 저의 자기 개발을 위한, 건강한 투자자가 되기 위한 투명한 자아 성찰의 공간이고, 혹시 같이 건강한 투자자가 되고 싶은 분이 있다면 

같이 읽어 주시면 좋을 글이네요


제목을 날짜로 시작한 건, 이 카테고리의 글은 계속 업데이트 될 것 이기 때문이죠~


책에서 존리 스승님이 저의 잘못된 투자관을 고쳐주셨다면,


이분은 연금박사 이영주 CFP 님, 어떻게 투자할지에 대한 생각과 방향을 알려주신 분이세요!




제목을 날짜로 시작한 건, 이 카테고리의 글은 계속 업데이트 될 것 이기 때문이죠~




이분의 말씀을 들으면, 뭔가 마음의 안정이 온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오늘 알게 됬는데, IQ가 160이 되시는 멘사회원님이시더라구요. 백그라운드도 빵빵하시고...!

이분의 비범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제가 정말 사람보는 눈이 있는거 같아요. 정말 좋은 배를 타게 되서 기뻤네요.



연금박사님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9mxN8o9qLei1MbzroeP_A


지금 6만정도 되시는데, 200만 까지 갈 거 같네요. 저는 배에 빨리 탄 편이에요! 어서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러 가세요~






이분의 유투브를 보면서, 저는 항상 기록을 해놔요.

심플하게 ppt자료를 준비하시는데, 거기에 제 생각도 넣지요!






아래처럼 뙇!!!





제가 이분을 무한신뢰하는 이유, 연금박사 채널을 구독하면 좋은 이유를 몇가지 설명드릴게요




1. 건강한 투자자가 되게 해준다.

->유투브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저희의 삶의 행복과 노후의 행복을 걱정해주세요. 과도한 주식 투자를 지양하시고, 올바른 방법을 항상 제시하세요.

그리고 항상 본인은 주식 분석가, 전문가가 아니라고 말씀하세요. 역사적으로,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시는...!


2. 백그라운드가 뛰어나다.

-> 오늘까지 이분을 언변이 뛰어난 실력자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처음 직업 및 배경을 오픈하셨어요.(유투브) 멘사회원이시고, 등등등 너무 많아서 기억안나요 ㅎㅎ


3. 논리가 좋으시다.

-> 우선, 항상 예를 들어 설명해주세요. 재무재표를 보거나, 종목분석을 하여 투자를 잘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분은 그런것과 거리가 멀어요!!


4. 주가가 떨어져도 마음이 놓인다.

-> 제가 절대적 신뢰가 있어서 모르겠지만, 주가가 떨어지면 '오 어서 사야지!!'라는 맘을 갖게 됬어요. 발을 동동구르는 주변사람들과 다른 마인드가 생겼고, 주식앱을 잘 안봐요 ㅎㅎ



글로는 이분의 장점이 형용이 안되네요 ㅎㅎ





이분의 유툽 강의를 분석하고, 실천하자는 의미로 삼성전자 주식을 매달 조금씩 사서, 체험하고 느끼며 지내야겠네요.





(삼성전자 외 주식은.. 제가 이분의 강의를 듣기 전 매입한건데, 그냥 계속들고있는거에요!)





10주 정도 추가로 샀는데,


연금박사님처럼 매달 조금씩 주식을 모으는 재미로 살아봐야겟어요.


지금의 단가와 지금의 손익은 중요하지 않다!!

20년 후, 내 미래를 책임 질 이곳에 꾸준히 투자할게요!!


일희일비 할 순간이 오겠지만, 요동치않고 박사님 믿고 갑니다!! 

가즈아~




그리고 이 카테고리가 절대 안없어지길,

미래의 대한민국 워런버핏이 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