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하여

12. 2020년 경제위기는 오는가? -연금박사

나무가 아닌 숲 2020. 4. 28. 0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연금박사님의 강의를 한번 요약 겸, 연금박사님이 말한 것을 인증하는 시간을 가지려고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Bo1p1TBaSVg




유툽을 보기 힘든 분을 위해 정리 한번 해드릴게요~



한국 경제 위기는 이미 와 있다


위기에는 폭락과 쇠락 2가지가 있는데, 폭락은 급격히 하락/ 쇠락은 천천히 하락/



폭락은 심각함을 알고 회복하려 하지만, 쇠락은 그 위기를 모르고 서서히 죽어가는... 서서히 끓는 냄비 안 개구리와 같다.




가장 기억에 남는게..  대한민국 3대 재앙이었던

삼품백화점 사건, 대구지하철 사건, 세월호 사건이었는데, 여기에서 

삼품백화점 사장, 대구지하철 기관사, 세월호 선장 모두 살았던 것...


그리고 모든 사건에서 이들이 했던 말은 ::: 기다리세요


큰 충격이고, 심각하게 와닿았던 부분이네요.




경기가 안좋은데 정부는 위기가 아니라고 하는 이유는... 위기라고 하는 순간 더 큰 혼란이 오기 때문!!



이미 자본주의시장에서, 이 위기를 극복할 법은 없다고 하네요. 부익부 빈익빈이 가속화 될 것이고, 이를 뒤집을 수 잇는게 부익부가 될 우량주에 집중 투자하는 것.. 부자들과 함께 한 배를 타는거죠!!



이 말씀을 듣고 조금씩 삼전 주식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인증샷 뙇!!




목표는.. 천주..!!!


연금 박사님 믿고 갑니다.ㅎㅎ






열심히 듣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뭔가 재밌네요. 


가장 좋은건, 주식을 하면서 마음의 큰 동요가 없다는 것..!! 

물론 주가가 크게 떨어지지 않아 그런것도 있겠지만, 박사님에 대한 무한 신뢰덕분에 그런 것도 있네요 ㅎㅎ







그리고 박사님의 좋아요도 받았네요 ㅎㅎ




연금부자들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박사님이 삼전을 사라고 하는 이유를 통합해서 생각해보면...


안전자산 연금을 국민연금, 퇴직연금으로 들고, 나중에 삼전으로 목돈을 만들어 60대에 빼서 이걸 즉시연금으로 넣어 행복하게 살라는 느낌이 팍 드네요 ㅎㅎ



연금부자들  이라는 책도 꼭 읽어보세요 


https://uk-1st-history.tistory.com/15




연금 박사님의 다음 유툽영상이 기대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