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하여

존리가 말하는 절대로 하면 안되는 위험한 주식투자법

나무가 아닌 숲 2020. 4. 25. 01:27
반응형

오늘 유투브 김작가 tv님에 출연한 존리 스승님의 말들을 정리해보려고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hMOxIUqHco8



이 글은 건강한 투자자가 되기 위한 분, 또는 저위의 15분짜리 클립을 보기 힘드신 분은 요약 내용을 보시면 좋을듯해요



아래 처럼 이렇게 필기도 하고 썼는데, 제가 정말 필기를 못한다는 걸 깨달았네요.











요약 내용을 전해드리자면,



1. 미국은 기관 투자가 많고, 한국은 개인투자가 많다

==>미국은 주식 분석가가 많고, 한국은 차티스트(차트분석가)가 많다. 미국은 차트를 과거 상승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사용하지 차트로 주가를 예상하지 않는다.


2. 주식은 나와 내가 투자한 회사가 동업하는 관계라는 신념, 철학을 가져야 한다.

==> 연금박사님 말씀과도 같네요.  회사입장에서 배당금을 주는게 연구개발 및 투자로 이어질 자금을 주주들에게 주는 건데, 회사측에서 좋은 점은 아니니, 진정한 동업자라면 배당금 이번꺼 안받을게요! 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라고 하셨어요.  건강한 투자자들은 생각이 비슷해요


3. 한국에서 차티스트가 많은 이유 :

==> 빨리 빨리 정신, 매체를 통해 단기간에 예측을 잘하는 차트 분석가가 실력이 있다고 보기 때문

--> 잘못된거임 요거는!!


4.회사가 돈을 벌게하라

-->투자는 심플해야하고, 자본주의를 이해하면서 투자해라!



5. Snow Ball 효과를 기대하며, 지금 소비하는 돈에 투자하라.


6. 경제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소비활동보다, 투자활동이 기업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길이다.







 두서 없이 이야기 하긴 했는데, 이정도가 핵심이 되네요. 차트의 v곡선이니 뭐니 하면서 그래프를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투자로 아름다워질 노후를 기대해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