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즈_하준이_반려인

말티즈, 쓸개골 탈구 예방 및 눈물샘 처방 [ 하준이 한 생애 (한살 주의!)]

나무가 아닌 숲 2020. 4. 17. 13:18
반응형

한살이 된 우리 하준이를 기념하고자,

1년간 말티즈의 전문가가 되어가면서 느끼고, 배운 것들을 공유하려고 해요~



말티즈는 우선 쓸개골 탈구를제일 조심해야해요. 두발로 서거나, 미끄러운 바닥에서 공던지기 놀이는 절대 하면 안되요.

그것도 모르고 하준이가 개신나하길래 공던져줬는데, 어느 순간부터 허벅지에서 투둑 거리는 느낌이 들어서 병원에 갔더니 쓸개골 탈구 2기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4기에 이르면 수술을 해야하고, 병원마다 다르지만 100~400정도의 수술비가 들어간다네요. 여튼, 우리 애기들 관리 잘해서 아프지 않게 합시다..ㅠ






쓸개골 탈구 예방법

1. 바닥에 요가매트 (다이소 5000원) - 많이 사야되는 단점, 강아지는 잘 뛰놉니다.

2. 침대나 쇼파에 계단두기

3. 주기적으로 걸어다닐 때 허벅지 쪽 확인해주기.

4. 두발로 못서게하기!!





또 주의할 게 눈물샘이에요.

알러지가 있는 강아지한테 사람이 먹는거나, 저품질의 사료를 줬을 때 눈물이 터질 수 있어요.    강아지의 미모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곳이라 신경써주셔야 해요. 그리고 눈물샘 때문에 얼굴에 습진을 유발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되요. 동물병원 수의사님의 진단으로 눈물샘 잡는 방법을 말씀해주셨는데, 눈물샘 원인을 파악해야되요. 알러지 테스트가 있는데 가격이 비싸서, 테스트가 싫으면 실험적으로 하라고 하더라구요.





1. 모든 간식, 먹는것을 2주 정도 다 끊게 한 뒤, 동물병원에서 추천하는 저알러지 반응 사료를 계속 먹이는 것.  이후 사료를 바꿔가면서 강아지한테 맞는 사료를 선별하는거에요.

2. 간식을 줘보면서, 테스트 해보고 맞는 간식을 선택하는 것. 저희 강아지는 닭, 오리 고기 알러지가 심했어요. 





 그렇게 눈물샘 원인을 찾으면, 강아지한테 맞는 간식 성분으로만 주면되요~.

제일 좋은 건,,,, 주기적으로 사랑으로 닦아주기 

이게 진리인듯 합니다






하준이 1년생애 시작합니다 ㅋㅋ



주인을 괴롭히는 못된 하준이녀석입니다 ㅋㅋ

넘나 사랑스러운것 ㅋㅋ




아기땐 정말 많이 자요~ 14시간 넘게 자는거 같아요 ㅋㅋ

그러니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이렇게 아기 말티즈 때는 풀어놓기 보다는 작은 울타리 안에서 대소변 훈련을 시키면서 조금씩 영역을 넓혀가면 좋다고 하네요. 이땐 두발로 서는게 안좋은지 모르고.. 저렇게 둬버렸어요 ㅠㅠ 

털복숭이 녀석 아기때 귀여웠네요..!





꼭 찍고 싶었던..

강아지 사오면 버린다는 아빠 ㅋㅋㅋㅋㅋ 우리집에서도 이런게 나올줄이야 ㅋㅋ




자는 아기들은 항상 귀엽죠 ㅎㅎ



저렇게 제가 업어 키웠네요. 사랑으로 ㅋㅋㅋ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해서, 집에 있으면 항상 옆에와서 두발러 서요.. ㅠ 못서게 하려고 발로 밀어내도 계속 와요.


그래서 포기하고 옆에 의자 하나두고 자리를 만들어줬네요 ㅋㅋ

주인만 봄 ㅎㅎ


한번씩 놀아주기도 하구요 ㅋㅋ



말티즈 훈련은 생각보다 쉬운거 같아요 ㅋㅋ 

간식으로 하면 되는데, 유툽보고 따라해보세요 ㅋㅋ





최근에 말티즈 관련 카페에 가입했는데, 하준이가 자꾸 다리 털을 뜯어서 탈모가왔어요.

보니까 어머니가 며칠 집을 비웠는데,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거 같더라구요 ㅠㅠ 예민한놈 정말..

여튼 이런 정보도 말티즈 카페에서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바닷가에 갔는데, 개신나게 놀아요 ㅋㅋㅋ






끝으로 털복숭이 시절 사진 하나




지금까지 하준이의 1년생애였습니다. ㅎㅎ

728x90